문예창작학과
문예창작학과
학과 개요
문예창작학과는 우리문학을 연구하고 새로운 문학세계를 창조할 수 있는 기량을 갖춘 창의적인 문예창작양성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언어 문학 분야의 응용분야 연구에도 깊은 관심을 갖는다.
연구 분야는 시·소설·희곡·평론·고전문학 등이 주를 이루고 있으나 방송드라마 및 영화를 비롯한 영상 매체 관련 응용문학 분야도 포함한다.
교육 및 연구 중점분야
본 학과는 문학의 중심 장르인 시·소설·희곡은 물론 그 응용분야에서의 고급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전공 분야에서 고도의 지식기반을 요구하는 현 시대적 특성을 감안하여 관련 현직 인력의 심화교육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어국문학의 체계적인 지식과 이해 위에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문학의 장르별 실제 창작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다.
응용 및 관련 산업분야
시인, 소설가, 희곡작가, 방송작가, 만화 및 각종 스토리 작가
방송프로듀서, 신문기자, 잡지기자, 사보편집 전문가
광고·홍보 문안작성 전문가, 연극·영화 관련 전문가
인쇄·출판 관련 전문가, 기타 언어 문학관련 전 영역
학과의 특성과 발전 전망
본 학과는 문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체계적인 지식의 습득을 위해 실습 위주의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창작 관련 산업 연계과목은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제고한다.
본 학과는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창작인과 문학응용 분야의 유능한 인재 육성을 위해 진력한다.
담당자 : 문예창작학과
전화번호 : 02-970-6291
공유하기 :   icon icon icon    
출력하기
copyright(c)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srved
대학/대학원
공과대학공과대학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기계·자동차공학과기계공학 프로그램자동차공학 프로그램안전공학과신소재공학과건설시스템공학과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건축학부-건축학전공건축기계설비공학과정보통신대학정보통신대학전기정보공학과컴퓨터공학과스마트ICT융합공학과전자공학과전자IT미디어공학과전자공학 프로그램IT미디어공학프로그램에너지바이오대학에너지바이오대학화공생명공학과환경공학과식품공학과정밀화학과스포츠과학과안경광학과조형대학조형대학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전공시각디자인전공도예학과금속공예디자인학과조형예술학과인문사회대학인문사회대학행정학과영어영문학과문예창작학과외국어교육기술경영융합대학기술경영융합대학산업공학과(산업정보시스템전공)산업공학과(ITM전공)MSDE학과경영학과(경영학전공)경영학과(글로벌테크노경영전공)데이터사이언스학과미래융합대학미래융합대학융합기계공학과건설환경융합공학과헬스피트니스학과문화예술학과영어과벤처경영학과정보통신융합공학과창의융합대학창의융합대학인공지능응용학과지능형반도체공학과미래에너지융합학과교양대학교양대학국제대학국제대학대학원일반대학원산업대학원주택도시대학원철도전문대학원IT 정책전문대학원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융합과학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