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공학-바이오소재(전기정보공학 프로그램)
이름
안희준
전공
컴퓨터비젼, 컴퓨터그래픽스, SW 설계
TEL
02-970-6543
E-mail
heejune_AT_seoultech_DOT_ac_DOT_kr
연구실
미래관 423호
교수소개 돌아가기
학력
1993년 한국과학기술원 공학사 취득 (전기 및 전자공학)
1995년 한국과학기술원 공학석사 취득 (전기 및 전자공학)
2000년 한국과학기술원 공학박사 취득 (전기 및 전자공학)
주요 경력
1999년8월-2000년1월 독일 얼랑엔뉴른버그 대학 초빙연구원
1998년3월-2002년8월 LG전자 차세대단말연구소 선임연구원 (3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프로토콜 및 상용단말기 개발)
2002년9월-2003년12월 Tmax 소프트 주식회사 연구소 책임 연구원 (JEUS 팀장)
2011년8월-2012년8월 미국 버지니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방문교수 (Hosted by Kevin Skadron & Mircea Stan)
2019년3월-2020년2월 영국 Cardiff Univ. 컴퓨터공학과 방문교수 (Hosted by Paul Rosin)
2004년2월-현재 서울과학기술대(서울산업대) (전임강사 2004, 조교수 2006, 부교수 2010, 정교수 2012)
연구 분야
컴퓨터 비젼 (구현)
딥러닝 (구현)
컴퓨터 통신 (구현)
담당 교과목
영상처리, 컴퓨터 비젼, 인공지능 응용, 인터넷 Protocol, 시스템 프로그래밍, C/C++, Java, Python
주요논문 및 저서
D Gu, Y Yun, TT Tuan, H Ahn, Dense-Pose2SMPL: 3D Human Body Shape Estimation From a Single and Multiple Images and Its Performance Study, IEEE Access, 2022
MR Minar, TT Tuan, H Ahn, P Rosin, YK Lai, Cp-vton+: Clothing shape and texture preserving image-based virtual try-on, CVPR Workshops, 2020
TT Do, H Ahn Visual-GPS combined ‘follow-me’tracking for selfie drones, Advanced Robotics, 2018
H Lee, H Ahn, S Choi, W Choi, The SAMS: Smartphone addiction management system and verification, Journal of medical systems, 2014
S Kim, H Ahn,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asino Slot Machine Accounting Protocol Engine,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2014
H Ahn, H Oh, CO Sung, Towards reliable osgi framework and applications, Proceedings of the 2006 ACM symposium on Applied, 2006
H Ahn, JK Kim, S Chong, B Kim, BD Choi -A video traffic model based on the shifting-level process: the effects of SRD and LRD on queueing behavior, Proceedings IEEE INFOCOM 2000., 2000
저널 논문
◾ Multiple Pose Virtual Try-On Based on 3D Clothing Reconstruction, IEEE ACCESS, vol.9 pp.114367~114380, 2021안희준
◾ CloTH-VTON plus : Clothing Three-Dimensional Reconstruction for Hybrid Image-Based Virtual Try-ON, IEEE ACCESS, vol.9 pp.30960~30978, 2021안희준
◾ 의상 이미지의 3차원 의상 복원 방법과 가상착용 응용,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25 No.5 pp.1~11, 2020안희준
◾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MPEG-I RVS 가속화 기법, 방송공학회 논문지, vol.25 No.5 pp.655~664, 2020안희준
◾ 이미지를 사용한 가상의상착용을 위한 개선된 알고리즘,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25 No.2 pp.11~18, 2020안희준
◾ Multi-Frame Based Homography Estimation for Video Stitching in Static Camera Environments, SENSORS, vol.20 No.1, 2020안희준
◾ 이미지를 사용한 가상의상착용 알고리즘들의 성능 분석,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24 No.6 pp.25~34, 2019안희준
◾ 이미지에서 3차원 인물복원 기법을 사용한 패션쇼 애니메이션 생성기법,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24 No.5 pp.17~25, 2019안희준
◾ Vision Image Enhancement Using Optimized Retinex Algorithm,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Engineering and Science, 2018안희준
◾ Political attitude estimation through Facebook like: a South Korean case study, Asian Journal of Political Science, pp.1~7, 2017안희준
◾ Challenges of and solution to the control load of stateful firewall in software defined networks, COMPUTER STANDARDS INTERFACES, vol.54 No.SPECIAL SI pp.293~304, 2017안희준
◾ 인공신경망의 연결압축에 대한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22 No.5 pp.17~24, 2017안희준
◾ 다중 사용자 촬영 영상의 영상 스티칭,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22 No.3 pp.27~38, 2017안희준
◾ Comparing the Self-Report and Measured Smartphone Usage of College Students: A Pilot Study, PSYCHIATRY INVESTIGATION, vol.14 No.2 pp.198~204, 2017안희준
◾ 쿼드로터드론의 영상기반 자율비행연구를 위한지상제어시스템 설계, 한국통신학회논문지, vol.41 No.10 pp.1247~1255, 2016안희준
◾ Design of Casino S2S protocol engine: Player Info Case study,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9 No.3 pp.81~87, 2016안희준
◾ 온라인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한국인의 정치성향 예측 기법의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vol.21 No.4 pp.1~11, 2016안희준
◾ 업샘플링을 통한 바코드이미지 인식 성능 개선, 한국통신학회논문지, vol.41 No.8 pp.911~913, 2016안희준
◾ 리눅스 9비트 시리얼통신에서 모드전환 지연원인의 분석과 개선, 한국산업정보학회 논문지, vol.20 No.6 , 2015안희준
◾ 슬롯머신 회계 프로토콜 (SAS-G2S) 컨버터의 설계 및 구현,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2015안희준
◾ Comparison of risk and protective factors associated with smartphone addiction and Internet addiction, JOURNAL OF BEHAVIORAL ADDICTIONS, vol.4 No.4 pp.308~314, 2015안희준
◾ 소형독립공간에서 실내측위 정확도를 고려한 블루투스 비컨 위치선정, 한국통신학회논문지, vol.40 No.7 pp.1307~1312, 2015안희준
◾ 스마트 카지노 프로모션 시스템 설계 및 구현,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4 pp.51~57, 2014안희준
◾ 인터넷 기반 슬롯머신(EGM) G2S (game to system) 프로토콜 엔진 설계,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2 pp.103~110, 2014안희준
◾ 스마트폰 중독 연구와 치료를 위한 사용량 측정 및지속 관리 시스템,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7 No.1 pp.1~8, 2014안희준
◾ Latent class analysis on internet and smartphone addiction in college students, NEUROPSYCHIATRIC DISEASE AND TREATMENT, vol.10 pp.817~827, 2014안희준
◾ The SAMS: Smartphone Addiction Management System and Verification, JOURNAL OF MEDICAL SYSTEMS, vol.38 No.1 , 2014안희준
◾ Open source-based G2S (Game to System) engine design and implementation, Contemporary Engineering Sciences, vol.7 No.21-24 pp.1171~1179, 2014안희준
◾ A systemic smartphone usage pattern analysis: Focusing on smartphone addiction issue, International Journal of Multimedia and Ubiquitous Engineering, vol.9 No.6 pp.9~14, 2014안희준
◾ 슬롯머신관리 프로토콜 분석시스템 설계 및 구현,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6 No.2 pp.35~41, 2013안희준
◾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게임 및 인터넷 중독연구를 위한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 설계 및 제작,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vol.26 No.2 pp.99~106, 2013안희준
◾ 영상 프레임 디코딩 복잡도 예측을 통한 DVFS 전력감소 방식, 한국통신학회논문지B, vol.38 No.1 pp.46~53, 2013안희준
◾ A Framework-Based Approach for Fault-Tolerant Service Robots Regular Paper,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ROBOTIC SYSTEMS, vol.9 , 2012안희준
◾ A Storage-Efficient Suffix Tree Construction Algorithm for Human Genome Sequenc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vol.E94D No.12 pp.2557~2560, 2011안희준
◾ ROCKET: A Robust Parallel Algorithm for Clustering Large-Scale Transaction Databases, IEICE TRANSACTIONS ON INFORMATION AND SYSTEMS, vol.E94D No.10 pp.2048~2051, 2011안희준
◾ 영상 디코더의 제한된 버퍼를 고려한 전력 최소화 DVFS 방식, 한국통신학회논문지B, vol.36 No.9 pp.1082~1091, 2011안희준
◾ A Semi-Real-Time Scheduler for Service Robot Components on Windows NT Systems, INFORMATION-AN INTERNATIONAL INTERDISCIPLINARY JOURNAL, vol.14 pp.1629~1643, 2011안희준
◾ Power-efficient scheduling for voice services in high-speed packet access systems, IEICE ELECTRONICS EXPRESS, vol.8 No.2 pp.76~82, 2011안희준
◾ Windows NT상에서의 OPRoS 컴포넌트 스케줄러의 실시간성 분석 및 개선,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vol.17 No.1 pp.38~46, 2011안희준
◾ 상태감시컴포넌트를 사용한 OPRoS 프레임워크의 고장감내 기법, 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vol.16 No.8 pp.780~785, 2010안희준
◾ KT 몽이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로봇) 의 영상전화 기반 응용 서비스 개발, 로봇학회 논문지, vol.5 No.2 pp.93~101, 2010안희준
학술대회
◾ 윤영식, 브이만만, 구동준, 안희준 , 모바일 폰 ToF센서를 사용한 3차원 발 스캐너 앱 개발, 2022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제주 서귀포시 국제회의장 , 2022안희준
◾ 구동준, 주영돈, 브이반만, 이정우, 안희준, 춤추는 아바타: 당신동 사이처럼 춤을 출 수 있다., 2021 추계학술대회, 대한민국 온라인, 2021안희준
◾ Matiur Rahman Minar, Heejune Ahn, CloTH-VTON: Clothing Three-dimensional reconstruction for Hybrid image-based Virtual Try-ON, ACCV 2020 프로시딩, 일본, 도쿄 (온라인), 2020안희준
◾ Matiur Rahman Minar, Thai Thanh Tuan, Heejune Ahn, Paul Rosin and Yu-Kun Lai, CP-VTON+: Clothing Shape and Texture Preserving Image-Based Virtual Try-On., CVPRW2020, Seatle USA, 2020안희준
◾ Matuir Minar Rahman Thai T. Tuan, Paul Rosin, Yukun Lai, Heejune AHN, 3D Reconstruction of Clothes using a Human Body Model and its Application to Image-based Virtual Try-On, CVPRW 2020, Seatle, USA, 2020안희준
◾ 안희준, 미나르 라흐만, 단일 이미지를 이용한 패션쇼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 신호처리 합동학술대회, 대전, KAIST, 2019안희준
◾ 도딴뚜안, 안희준, 영상과 GPS 정보를 결합한 Follow-me Selfie 드론, 한국정보처리학회 2017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서울, 2017안희준
◾ 미어 사데크, 따이 뚜안, 안희준, 스티칭 영상의 객관적 영상화질의 평가 방법,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2017 추계학술대회, 서울, 2017안희준
◾ 미어 빌라흐, 안희준, 비고정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영상의 파노라마 영상 합성, 대한전자공학회 2017 하계학술대회, 부산, 2017안희준
◾ 황꽁앙, 도딴뚜안, 조영광, 안희준, 쿼드로터 드론의 영상기반 자율 차선유지 제어, 대한전자공학회 2017 하계학술대회, 부산, 2017안희준
◾ 안희준, 트렁 장, 이희영, 조선진, 김은진, 임현우, Data collection and analysis of smartphone use and sleep of secondary school children,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Big Data and Smart Computing (BigComp), Jeju, South Korea, 2017안희준
◾ 미어 빌라흐, 안희준, 김동호, 박상일, 개인 파노라마 방송 시스템 구축: 오픈 소스 기반 접근, 한국통신학회 2016 추계학술대회, 서울, 2016안희준
◾ 뉴엔 트렁 장, 안희준, 콘텐트 기반 정보를 보완한 매트릭스 분할 추천시스템의 연구, 한국통신학회 2016 추계학술대회, 서울, 2016안희준
◾ 도 딴 뚜안, 훵 꽁 앙, 안 희준, 업샘플링을 통한 저해상도 바코드 영상인식 알고리즘의 성능 개선, 한국통신학회 2016 하계학술대회, 제주도, 2016안희준
◾ T. V. Thuy, 안희준, FlowTracker: A SDN stateful firewall solution with adaptive connection tracking and minimized control, Software Networking (ICSN), 2016 International Conference on, 제주, 2016안희준
◾ 조 영 광 , 안 희 준, 단계별 자세 피드백제어방식을 사용한 쿼드로터 UAV 의 플립동작 설계, 제어로봇시스템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 서울, 2016안희준
◾ 짠 빈 뚜이, 미어 사데크 빌라흐, 윤한중, 안희준 o, 박현준*, 유찬현*, 이현승*, 남궁정호*, 김상민*, 국제 카지노 표준(G2S)에 기반한 슬롯머신 관리 서버 설계 및 구현, 한국통신학회 2016동계학술대회, 강원도, 2016안희준
◾ Tran Vinh Thuy, Heejune Ahn, A Network Topology-aware Selectively Distributed Firewall Control in SDN, ICTC 2016 Proceedings, 제주, 2015안희준
◾ 안희준, 무하마드 에자와, 피트라 에밀리아, 최삼욱,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self-management software on smartphone addiction, Int. Conference of Behavioral Addiction 2015, 헝가리, 부다페스트, 2015안희준
◾ Tran Vinh Thuy, 안희준, 고찬, An overview of gaming industry in Vietnam, 2014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고려대학교, 2014안희준
◾ 안희준, 최완복, 이희영, 최삼욱, 스마트폰 중독 관리 시스템 개발, ISAM 2013, 말레이지아쿠아라룸프로, 2013안희준
◾ 안희준, 무하마드 위자야, 비앙카 에스메로, Understanding Usage Pattern of Korean SmartpUnderstanding, Games and Graphics 2013, 대한민국, 제주, 2013안희준
◾ 안희준, 정승호, An Efficient DVFS Energy Reduction Algorithm based on Frame Decoding Complexity Estimation for Battery-powered Video Decoders, UKC 2012, CA, USA, 2012안희준
◾ Optimal Power Reduction based on DVFS Algorithm for Video Decoders, RACS, Miami, FL, USA, 2011안희준
◾ 김세진, 이종두, 이병진, 이명진, 지능형 영상감시 모듈설계 및 검증, 2011년도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 부산, 2011안희준
◾ 버퍼를 고려한 영상 디코딩 저전력 DVFS 스케쥴링, JCCI 2011, 2011안희준
◾ 안상철, 허준용, 신성용, Fault Tolerant Framework and Techniques for Component-Based Autonomous Robot Systems, ACM SIGAPP SAC 2011, 대만, 타이중, 2011안희준
◾ 정승호, 최완복, A Pluggable Mobile IPTV Device Management Architecture on Google Android, ICONI2010, 2010안희준
◾ 정승호, Mobile IPTV QoS/QoE Monitoring System based on OMA DM Protocol, ICTC 2010, 제주, 2010안희준
◾ 오혁준, A User Mode Real-time Component Scheduler for Service Robots on Windows NT Operating Systems, Rescom/CTIC 2010, 미국, 아틀란타, 2010안희준
◾ 안상철, 이동, A Hierarchical Fault Tolerant Architecture for Component-based Service Robots, INDIN 2010, 2010안희준
◾ 정승호, 안희준, 이재광, 김형준, 스마트폰을 위한 OMA DM 단말 관리 에이전트의 설계 및 구현, 한국통신학회 2010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평창, 2010안희준
저역서
기초가 튼튼해지는 C언어, 2012년
특허
◾ 스마트폰을 이용한 웨어러블 장치 제어 시스템, 특허 등록, 대한민국, 10-1768524, 2017안희준
◾ 카지노 전자 게임 시스템, 특허 등록, 대한민국, 10-1746181, 2017안희준
◾ 위치정보에 기반한 카지노 게임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특허 등록, 대한민국, 10-1606150, 2016안희준
연구프로젝트
◾ 딥러닝기반 이미지 세그멘테이션에서 상이한 복잡도의 학습데이터셋와 시험데이터셋의 효과, 산학협력단, 2019.03.~2020.02.안희준
◾ 온라인 쇼핑몰의 패션사진 의상자동분할 및 가상착용기술, 한국연구재단, 2018.06.~2021.05.안희준
◾ 마네킨 의상사진 기반 온라인 가상의상착용, 산학협력단, 2018.05.~2019.01.안희준
◾ 딥러닝기반 패션영상 파싱, 산학협력단, 2018.05.~2019.01.안희준
◾ Vision Image Enhancement Using Optimized Retinex Algorithm, 산학협력단, 2017.09.~2018.01.안희준
◾ 인공신경망의 연결압축에 대한 연구, 산학협력단, 2017.08.~2018.01.안희준
◾ 시청자 이동형 자유시점 360VR 실감미디어 제공을 위한 시스템 설계 및 기반기술 연구, 정보통신기획평가원(구'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2016.04.~2021.12.안희준
◾ G2S 통신 성능 고도화 및 블루투스 통신기술 기준 게임 인증 게이트 웨이 설계 부문,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16.03.~2016.12.안희준
◾ 리눅스 9비트 시리얼통신에서 모드전환지연원인의 분석과 개선, 산학협력단, 2015.10.~2016.01.안희준
◾ 글로벌 통신 표준 기술 기반의 카지노 전자게임기기 매출 추적 플랫폼,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2015.06.~2015.12.안희준
◾ 소형독립공간에서 실내측위 정확도를 고려한 블루투스 비컨 위치선정, 산학협력단, 2015.05.~2015.12.안희준
◾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사람(User)의 고감도 다채널 추적 영상을 기록하는 비행형 드론 디자인 개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2014.11.~2017.10.안희준
◾ G25 프로토콜 엔진 설계 및 구현, 산학협력단, 2014.03.~2014.12.안희준
◾ 스마트폰중독연구와 치료를위한 사용양측정 및 지속관리시스템, 산학협력단, 2013.09.~2014.07.안희준
◾ 슬롯머신 어카운팅 프로토콜 엔진 설계, 산학협력단, 2013.09.~2014.08.안희준
◾ EGM 프로토콜 분석 설계, (주)몽태랑인터내셔날, 2013.06.~2015.05.안희준
◾ 슬롯머신관리 프로토콜 분석시스템 설계 및 구현, 산학협력단, 2012.05.~2014.02.안희준
◾ 행위중독의 예측 감지 및 진단을 위한 의료 정보 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2.05.~2017.03.안희준
◾ 다종 미디어 모바일 장치 시스템 관리 에이전트 개발, 전자부품연구원, 2011.03.~2012.01.안희준
◾ 대학 IT전공역량강화사업(NEXT),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1.01.~2011.12.안희준
◾ 컴포넌트 기반형 능동 OMA-DM 에이전트 개발, (주)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2010.07.~2011.06.안희준
◾ 대학 IT전공역량강화사업, 정보통신산업진흥원, 2010.01.~2010.12.안희준
기타(학회활동 등)
IEICE (2011년)
한국통신학회 (종신회원)
인터넷 정보학회 (정회원, 2009년-2010년)
제어, 로봇, 시스템 학회 (정회원, 2010-2011년)
공정거래위원회 특허전문분과 위원 (2010-2011년)
조달첨심사위원 (2006년~현재)
ACM SAC Conference TC (2010년 ~ 현재)
ACM RACS Conference TC (2011년 ~ 현재)
INTERNATIONAL JOURNAL OF IMAGE PROCESSING AND VISUAL COMMUNICATION, TC 논문심사위원 (2012년 ~ 현재)
담당자 : 의공학-바이오소재 융합협동과정
전화번호 : 02-970-6538
공유하기 :   icon icon icon    
출력하기
copyright(c)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srved
대학/대학원
공과대학공과대학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기계·자동차공학과기계공학 프로그램자동차공학 프로그램안전공학과신소재공학과건설시스템공학과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건축학부-건축학전공건축기계설비공학과정보통신대학정보통신대학전기정보공학과전자IT미디어공학과전자공학 프로그램IT미디어공학프로그램컴퓨터공학과에너지바이오대학에너지바이오대학화공생명공학과환경공학과식품공학과정밀화학과스포츠과학과안경광학과조형대학조형대학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전공시각디자인전공도예학과금속공예디자인학과조형예술학과인문사회대학인문사회대학행정학과영어영문학과문예창작학과기초교육학부어학교육기술경영융합대학기술경영융합대학산업공학과(산업정보시스템전공)산업공학과(ITM전공)MSDE학과경영학과(경영학전공)경영학과(글로벌테크노경영전공)데이터사이언스학과미래융합대학미래융합대학융합공학부(융합기계공학전공)융합공학부(건설환경융합전공)융합사회학부(헬스피트니스전공)융합사회학부(문화예술전공)융합사회학부(영어전공)융합사회학부(벤처경영전공)창의융합대학창의융합대학인공지능응용학과지능형반도체공학과미래에너지융합학과대학원일반대학원산업대학원주택도시대학원철도전문대학원IT 정책전문대학원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융합과학대학원